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아웃풋 법칙(렘군), 내돈 내산 요약 1부 , 공부 이제 그만하고 생산하라.

 

아웃풋 법칙: 책, 저자 소개

책 소개

이 책을 한 줄로 요약하자면 '인풋(공부) 그만하고 아웃풋(생산) 하라'입니다.

 

7여 년 동안 평범한 직장인에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 N잡러로 변신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소비만 하는 '소비자'에서 세상에 가치를 전달하는 '생산자'로 성공하는 방법론 7단계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1단계 : 피라미드 밖으로 뛰쳐나가라.

2단계 : 성공의 사분면을 찾아라.

3단계 : 나만의 정체성을 발견하라.

4단계 : 세상을 향해 아웃풋 하라.

5단계 : 넘버원이 아닌 온리원이 돼라.

6단계 : 저항을 완전히 무력화시켜라.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한 성공 예시들이 중간중간에 들어있고

어려운 성공방식을 알기 쉬운 키워드위주로 서술하고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피라미드 세계, MCBI성공 4분면이 그런 것들이죠.

책을 읽으며 전혀 지루할 틈이 없었고, 나도 할 수 있겠다는 마음이 강하게 드는 책이었습니다.

 

저자 : 김재수 (렘군)

평범한 IT직장을 다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부동산 투자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전국을 두 바퀴나 돌면서 공부한 부동산 지식을 자신의 블로그에 연재하면서 생산자의 삶을 시작합니다.

 

부동산 투자, 유튜브 (푸릉_렘군 tv, 34만 구독자) , 부동산 상담, 부동산 재테크 책, 온라인 교육 기관 '푸릉' 등,

끊임없이 아웃풋을 실천하는 직장인 출신 생산자.

 

삼성전자에 땅을 임대해 월세를 받고 있다고 하죠. 과거에 대기업으로부터 매달 월급을 받는 직장인이었지만 현재는 대기업으로부터 매달 월세를 받는 임대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추정 자산은 100억대로 알려져 있고 놀라운 것은 이것이 5년만에 불어난 자산이라고 하네요. (부럽습니다.)

 

아웃풋 법칙: 챕터별 요약

총 7 챕터로 이루어져 있고 중요한 포인트위주로 요약했습니다.

 

1단계 : 피라미드 밖으로 뛰쳐나가라.

사람들이 생각하는 우리 세상의 모습은 일반적으로 먹이사슬 형태의 피라미드 모양이다.

피라미드 위에 위치한 사람이 아래에 위치한 사람에게 더 많은 돈을 벌어오도록 업무와 역할을 주는 구조.

공부, 대학, 좋은 직장 경쟁에서 이긴 사람이 피라미드 계층에서 한 단계 위로 올라선다. 

하지만, 피라미드 바깥에 더 큰 세상이 존재한다.

그곳은 무언가를 생산해 피라미드 안의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생산자들이 존재하는 곳이다.

그리고 생산자의 삶을 일찍 시작할수록 복리 효과를 볼 수 있다.

 

2단계 : 성공의 사분면을 찾아라.

성공으로 가는 네 가지 길

 

M : Massagy 

메시지는 내 안에서 우러나오는 불만을 뜻한다. 이를 생각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람들에게 전하는 것 이 바로 메시지다.

종교, 정치, 환경보호가 대표적인 예다.

누구나 소비하고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됐을 때는 크리에이터가 된다.

메시지가 금융이 만나면 투자자가 되고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면 비즈니스가 된다.

 

C : Contents

크리에이터들의 영역이다. 

음악, 영화, 책을 만들거나, 우튜브 영상을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메시지는 그 자체로 '소비'하기란 쉽지 않다. 반면 콘텐츠는 메시지가 대중이 소비할 수 있는 형태로 전환된 것을 뜻한다.

 

B : Business

누군가의 불편함,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 마음(메시지)에서 출발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비즈니스라고 하면 사람들은 대단한 것만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다.

메시지 영역에서 가볍게 시작한 기업이 많다. 전문적인 등산장비가 없는것이 불편해서 시작한 '파타고니아'

도시에 숙소를 구하기 어려워서 시작한 '에어비엔비'. 

 

I : Invest

내가 가진 돈이나 자산을 필요한 곳에 빌려주는 것.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번 돈을 굴리는 영역.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네 가지 영역 중 선택을 해야만 한다.

무엇 선택하든 모든 시작에는 '메시지'가 있다. 가장 먼저 생각할 것은 '어떤 메시지를 세상에 던지고 싶느냐'다.

 

MCBI 예시 (타로 카드)

M 메시지 전파 : 블로그나 유튜브 등 공개된 플랫폼에 타로 카드를 공부해 나가는 과정을 기록한다. -> 타로 카드를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도움. 타로 카드가 얼마나 매력적인지 사람들에게 알린다.

C 콘텐츠 : 꾸준히 타로 카드 관련 블로그 글쓰기, 유튜브 영상 만들기. 타로타드 책 쓰기. 구독자수가 늘어나면 인터뷰요청 들어옴. 타로카드 봐달라는 요청 들어옴. 타로카드를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강연

B 비즈니스 : 새로운 유형의 타로카드, 캐릭터 인형 제작 판매. 타로카드 지점 오픈.

 

MCBI 예시 (역행자 저자 자청)

대학생(피라미드) -> 글쓰기와 심리 콘텐츠의 니즈 발견(메시지) -> 재회 상담 서비스(콘텐츠) -> 마케팅 회사 운영(비즈니스) -> 유튜브 운영(콘텐츠) ->강의(콘텐츠) ->책 출간(콘텐츠) -> PDF플랫폼 서비스(비즈니스)->오프라인 카페(비즈니스)

 

처음에는 좀 부족해도 상관없다.

완벽할 때까지 준비한 후 세상에 나오지 않아도 된다.

타인을 도와주거나 소통하다가 나의 진가를 발견하는 경우도 많다. 처음부터 모든 것을 다 잘하려고 하지마라.

 

내돈 내산 책, 직접 읽어본 아웃풋 법칙 2단계까지 요약해보았습니다.

3,4단계로 다시 돌아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